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 위암 초기 증상 l 위암 증상과 위암 자가진단 방법은?

홈 > 한의학자료 > 건강정보
건강정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 위암 초기 증상 l 위암 증상과 위암 자가진단 방법은?

3 이민준 0 6795 10 0

 

맵고 짠 음식, 잘못된 식습관, 유전 등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 질환인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초기 증상, 위암 증상, 위암 자가진단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위암은 30대~40대의 발생률이 전체 위암 증상, 위암 환자 중 30%정도를 차지하고, 60대에서 위암 발생률이 가장 높고, 여자보다는 남자가 2:1의 비율로 더 많이 생깁니다.

 

 

위암 증상, 위암 초기 증상 중 하나인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위는 복부 왼쪽 윗부분인 갈비뼈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 통증이 나타나고, 위암 초기 증상이 있을때, 1기나 2기에 발견해 수술을 할 경우 생존율이 80~90% 이상으로 완치율이 높습니다. 

 

 

 

 

 

2765BD4951D69A3D0BCBE2

위암 초기 증상, 위암 증상,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자가진단 방법

 

 

■ 위암 원인

  

 

위암 원인으로는 유전, 환경적인 요인으로 맵고 짠 음식 섭취, 흡연, 술, 헬리코박터균 감염, 신선하지 않은 음식 섭취, 염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할때, 질산염이 많이 들어있는 훈제고기, 포장된 육류제품을 자주 섭취할때, 식사시간을 제때 지키지 못할때, 탄 음식을 먹었을때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위염등으로 평소 소화불량, 상복부 통증이나 불쾌감 등의 증상이 비슷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초기 증상, 위암 증상과 위암 자가진단 방법, 위암에 좋은 음식, 위암 수술후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 위암 초기 증상, 위암 증상은? 

 

 

 

 

27266E4C51D6AB4A320B44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초기증상, 위암 증상, 위암 자가진단 방법

 

 

■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 위암 초기 증상은

 

 

▷ 소화불량

 

▷ 상복부 불쾌감 및 통증

 

▷ 복부 팽만감 

 

▷ 식욕부진

 

▷ 무증상

 

 

위암 초기 증상으로는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분이고, 일반적인 위염 증상과 비슷해 소화제나 제산제를 복용하며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30대~40대, 그리고 장 노년층의 경우 건강했는데, 갑자기 소화기 관련 이상 증상이 나오면 내시경 검사를 하는 것이 좋고, 40세 이후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도 1~2년에 한번씩 꼭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 위암 증상

 

 

▷ 입맛이 없어져 체중감소가 나타남

 

▷ 구역질

 

▷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증상

 

▷ 식후 구토

 

▷ 왼족 갈비뼈 아래 통증

 

▷ 악취

 

▷ 위암 증상이 많이 진행 될 경우 배에서 덩어리가 만져질 수도 있음

 

▷ 토혈이나 흑색변

 

▷ 빈혈로 인해 안색이 창백해지는 증상

 

▷ 위천공 및 급성 복통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 위암 초기 증상 l 위암 증상과 위암 자가진단 

 

 

 

233DAF4D51D6C3070D418F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초기 증상, 위암 증상, 위암 자가진단

 


■ 위암 자가진단 

 

 

위암은 위염과 증상이 비슷해 증상만으로는 조기에 위암을 진단하기 어렵고, 위염인줄 알고 자가진단을 해 병을 키우게 되면 합병증 및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소화기에 아무런 증상이 없어도 40대 이후에는 1년~2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  위암에 좋은 음식 - 위암 수술후 좋은 음식

 



 

 

위암 수술 후 좋은 음식, 위암에 좋은 음식에는 토마토, 호박, 양배추, 당근, 두부, 버섯, 콩, 과일, 요구르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녹황색 채소, 꿀, 개똥쑥 등이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초기 증상, 위암 증상과 위암 자가진단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0 Comments     0.0 / 0
제목 별점